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비오는 날에도 산책하기 좋은 광주 근교 불회사

by Hany 2022. 3. 5.
반응형

나주 불회사

 주중에 일에 치이다 보니 주말에는 사람이 많은 곳보다는 사람이 없는 조용한 곳에서 산책을 즐겨합니다. 광주 근교에는 화순, 나주, 담양 등 차를 타고 1시간 이내로 갈 수 있는 곳이 많은데요. 담양처럼 인기가 많은 지역은 주말에도 역시나 사람들로 붐비기 때문에 비교적 조용하게 다닐 수 있는 곳을 찾아다니고 있습니다. 나주시 다도면에 위치한 불회사는 산골짜기에 위치해 있어 공기도 맑고 시끄럽지 않아 조용히 마음과 몸을 재충전할 수 있는 곳입니다.

 나주 불회사는 삼국시대에 인도 승려 마라난타가 창건한 사찰로 전라남도 유형문화재 3호로 지정되어 있는 곳입니다. 나주 불회사의 주소는 전남 나주시 다도면 다도로 1224-142입니다. 큰 입구를 지나서 좁은 길을 올라가면 넓은 주차장이 있고 주차장을 지나면 절에 이르기 전까지 맑은 계곡물을 따라 산책로가 이어집니다. 가끔 운이 좋으면 다람쥐를 구경할 수 있습니다. 

계곡물사진입니다.
사진출처 본인

 맑은 계곡물이 흐르고 있습니다. 계절에 따라 계곡물이 줄어서 물이 흐르지 않을 때도 있지만 맑은 물을 보고 있으면 마음이 깨끗해지는 느낌입니다. 어렸을 때는 도롱뇽 알을 볼 수가 있었는데 현재는 아쉽게도 도롱뇽 알을 볼 수가 없습니다. 

산책로 사진입니다.
사진출처 본인

 햇살이 좋은 날 방문하면 비타민D를 합성하기에도 아주 좋습니다. 겨울이지만 아직도 푸른 색감을 느낄 수 있어 좋습니다.  

산책로 사진입니다.
사진출처 본인

 최근에는 계곡을 따라 상사화가 많이 번식해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늦여름에 방문하시면 빨갛게 피어난 상사화를 보며 걸을 수 있겠습니다. 

산책로 옆 숲과 방문자들이 쌓은 돌탑의 모습입니다.
사진출처 본인

 나무 사이로 들어오는 햇살과 불회사를 방문한 분들이 쌓아놓은 돌탑의 모습이 묘하게 신비로운 느낌을 줍니다. 

오래된 고목사진입니다.
사진출처 본인

오래된 고목들의 모습도 보입니다. 

비파숲 산책로 모습입니다.
사진출처 본인

 불회사에는 비파나무 숲이 조성되어 있어 공기가 아주 맑고 상쾌합니다. 각 나무는 번호가 매겨져 관리되기 때문에 함부로 훼손하면 안됩니다. 비파나무 숲을 따라 가벼운 등산로도 조성되어 있으니 올라가 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어린아이들도 무리 없이 올라갈 수 있습니다. 

비파나무사진입니다.
사진출처 본인

 웅장한 비파나무의 모습입니다. 그늘이 져있어 추운 계절에 방문하시면 옷을 따뜻하게 입고 방문하시기 바랍다. 

나주 불회사 안내판입니다.
사진출처 본인

 산책로를 따라 쭉올라가면 나주 불회사의 모습이 보입니다. 나주 불회사에서는 다도(차)를 체험할 수 있으며 여러 가지 사찰 프로그램과 행사를 운영하고 있으니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신청하셔서 절에서 하루를 보내는 것도 의미가 있겠습니다. 

비 오는 날의 불회사 

비오는 날의 불회사 입구사진입니다.

 작년 봄에 방문했던 비 오는 날의 불회사입니다. 사실 불회사에 이르는 국도길은 나주의 숨은 벚꽃 명소이기도 합니다. 긴 국도와 나주호를 따라 만개한 벚꽃이 불회사까지 이어지기 때문에 드라이브하기에도 좋은 코스입니다.

비오는 날의 불회사 벚꽃길 사진입니다.

  조용한 곳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나주의 숨은 드라이브, 산책 코스 불회사였습니다. 시간이 되시면 가벼운 마음으로 방문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